본문 바로가기
앱테크

돈버는 어플 '캐시워크' 아직도 쓸만할까? (앱테크) (feat. 타임스프레드)

by 펩코 2020. 10. 26.

안녕하세요~! 오늘도 여러분들에게 돈 버는 어플들을 소개해주고자 찾아온 펩코입니다 ㅎㅎ

오늘 제가 소개해드릴 돈 버는 어플은 바로 '캐시워크' 입니다.

사실 이제는 '캐시워크' 를 모르는 사람이 드믈죠? 

돈 버는 어플중에 굉장히 오래된 '캐시워크' 인데 무려 500만명이 설치 했을 정도로 유명한 '캐시워크' 입니다.

'캐시워크' 의 적립방법은 모두가 알 정도로 심플해서 제가 적립방법도 딱히 설명드릴 필요가 없어보입니다.

그럼 제가 왜 '캐시워크' 에 대해서 글을 쓰냐고요? 

 

 


제목에서도 보셨다시피 오늘은 다른 때 처럼 '캐시워크' 의 적립방법을 설명하고 꿀팁들을 설명하는게 아닌

'캐시워크' 가 아직까지 쓸만한가? 를 다뤄보기 위해서 썼습니다.

돈 버는 어플이 얼마없던 그 시절과 달리 현재는 수많은 돈 버는 어플들이 있잖아요? 

그때 당시에는 저도 애용했을정도로 '캐시워크'가 돈 버는 어플중에 Top class 였는데 지금은 좋은 돈 버는 어플이 많기에

저는 '캐시워크' 를 사용하고 있지 않습니다.

사실 저와 같은 돈 버는 어플 애용자분들중에는 현재까지 '캐시워크' 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드무실 겁니다.

저와 같은 그 분들에게 '캐시워크' 는 일종의 추억에 불과하거든요.

그래서 오늘은 과연 '캐시워크' 가 많은 돈 버는 어플이 판 치는 현재에도 쓸만한가? 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플레이스토어에 '캐시워크' 를 검색해 보면

 

 

이러한 화면이 나옵니다. 굉장히 익숙한 노란색 배경이죠?

자 그럼 '캐시워크' 를 실행해보면 

이러한 화면이 나오는데 사실 저는 좀 당황했습니다..

제가 할때만 해도 이런 화면이 아니었는데 많은 기능이 추가됬더라고요 ..ㅋㅋ

분명 내가 할때는 핸드폰 흔들고 걸어서 돈 버는 기능밖에 없었는데 ..?

비상상황입니다. 원래 '캐시워크' 의 적립방법은 크게 설명안하려 했는데 해야겠네요 ㅋㅋ (뭐가 이리 많이 변했어..)

(여기서 부터는 저도 처음보는 기능이 있어서 즉석으로 설명글을 일고 설명드리는 점 참고부탁드립니다)

우선 모두가 아는 걸을 때 마다 캐시가 적립되는 기능은 제외하고 설명드리겠습니다.


새롭게 추가된 '캐시워크' 의 돈 버는 기능 2가지 (돈버는 퀴즈, 뽑기)

우선 '캐시워크' 의 새롭게 추가된 돈 버는 기능중 '돈버는 퀴즈' 부터 설명드리겠습니다.

우선 '돈버는 퀴즈' 에 들어오시면 

이러한 화면이 나옵니다. 다양한 퀴즈들이 있어보이죠?

'돈버는 퀴즈' 에 대해서 간단히 설명드리겠습니다.

우선 돈버는 퀴즈란 누구나 퀴즈를 풀고 상금의 일부를 랜덤하게 캐시로 받을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퀴즈의 정답을 맞히면 상금의 일부를 랜덤하게 캐시로 받을 수 있고 최대 10000캐시까지 당첨될 수 있습니다.

퀴즈를 푸는 도중에 상금이 모두 소진되면 캐시를 받을 수 없습니다.

퀴즈에 들어가보면

 

 

대충 이런식으로 진행되는 것 같습니다.

자 여기까지 '캐시워크' 의 새로운 기능 '돈버는 퀴즈' 에 대해서 알아봤고!


다음 기능인 뽑기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사실 아직 뽑기에 들어가 보지는 않았지만대충 예상이 갑니다.

제 생각으로는 다른 돈 버는 어플과 마찬가지로 소량의 캐시를 주고 상품을 뽑을 수 있는기능 같습니다.

그럼 제 추측이 맞는지 한번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ㅋㅋㅋㅋ 역시나 제 예상이 맞았네요 '캐시워크' 뽑기 기능은 일정량의 캐시를 주고 상품을 뽑는 기능입니다.

제가 다른 돈 버는 어플 소개할 때도 '뽑기' 기능에 대해서 많이 설명을 드렸으니 추가로 설명은 안하겠습니다.

자 여기까지 '캐시워크' 의 새로운 적립기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캐시워크' 의첫화면에 많은 기능들이 있어서 놀랐는데

 

 

캐시 적립과 관련된거는 사실상 '돈버는 퀴즈' 밖에 없는 것 같네요.

자 그래도 '캐시워크' 하면 잠금화면에 만보기가 생명 아니겠습니까 ㅎㅎ

그래서 한번 보고 가도록 하겠습니다.

아 역시 '캐시워크' 의 생명 만보기만큼은 그때 그 시절 과 똑같은 것 같습니다 ㅋㅋ

만보기를 보니가 추억이 돋네요


자 이제 마지막으로 '캐시워크' 장단점들을 소개하면서

오늘의 메인주제 였던 "과연 '캐시워크' 는 아직도 쓸만할까? "

라는 주제에 대해서 제 개인적인 생각을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캐시워크' 장단점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제가 생각했을 때 '캐시워크'장점은 적립방법이 심플하다 인 것 같습니다.

만보기 형식의 심플한 적립방법과 '캐시워크' 에 새롭게 추가된 '돈버는 퀴즈' 도 참신하고 좋은 것 같습니다.

제가 생각했을 때 '캐시워크'장점은 여기까지 인 것 같습니다.


그럼 '캐시워크' 단점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이거는 저같은 귀차니즘이 많으신 분들이 해당되실텐데

만보기를 이용해 캐시를 얻고 캐시를 받을 때 캐시박스를 클릭하기가 굉장히 귀찮다는 점 입니다 ㅋㅋ

사실 이런 불평은 하면 안되는데 너무 귀찮습니다..( 저만 해당대는 내용이니까 무시하셔도 됩니다)

제가 '캐시워크' 를 삭제했던 이유도 사실 캐시를 클릭해서 얻는게 너무 귀찮아서 입니다 ㅋㅋ

그리고 또 하나의 단점으로는 잠금화면 기능이 있는 돈 버는 어플중에서는 제가 한번씩 하는 말인데

저사양 핸드폰 유저분들에게는 잠금화면에서을 유발합니다. 그래서 저사양 유저들은 살짝 불편한다.. 요종도? 가 있을 것 같습니다.


자 여기까지 '캐시워크' 장단점들을 알아보았는데요.

이제 오늘의 메인주제에 대해서 저의 개인적인 의견을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캐시워크 아직도 쓸만할까?

결론적으로 말씀드리면 저는 별로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사실 '캐시워크'돈버는 퀴즈를 제외하고는 하루에 최대 100캐시 밖에 얻지 못합니다.

100캐시를 얻기도 빡세죠. 이런말 하기 '캐시워크' 한테 미안하지만 뭐 광고받은 것도 아니고

제 개인적인 생각말하는 거니까 그냥 말하겠습니다. 저는 '캐시워크' 쓸 바에 옆동네에 '타임스프레드' 를 

사용하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제가 어제 '타임스프레드' 를 소개했었는데요. '타임스프레드'

오늘의 상자 기능만 이용해도 하루 최소 350캐시는 벌 수 있습니다. 하지만 '캐시워크' 는 최대 100캐시 밖에 못 벌죠.

그래서 저는 지금 '캐시워크'를 쓸 바에 '타임스프레드' 를 사용하라 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그 당시에는 '캐시워크' 가 좋은 돈 버는 어플이었지만 지금은 '캐시워크' 가 다른 돈 버는 어플에 밀리고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네요. 


제 결론으로는 지금 '캐시워크' 를 사용할바에 옆동네 돈 버는 어플 '타임스프레드' 를 사용하라

라고 말씀드리고 싶고 혹여나 핸드폰 사양이 나쁘지 않고 귀차니즘이 없으시다면 '캐시워크',

'타임스프레드' 둘 다 사용하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자 여기까지 저의 '캐시워크' 최종평가 였습니다.

(타임스프레드에 대해 자세히 알고싶으시다면 제 이전글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오늘도 제 긴 글 보러와주신분들에게 너무너무 감사하다는 말 전해드리고 싶습니다!

다들 코로나 조심하시고 항상 건강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다음에 또 다른 돈 버는 어플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