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 정보

아토피 경험담/증상/치료방법/피부과/연고 총 정리

by 펩코 2021. 5. 29.

이 글을 찾아오신 여러분들은 

아토피가 진행중이신가요?

또는 가족분중 한 분이 아토피가

진행중이신가요?

저는 굉장히 오랜기간 동안 아토피 질환과 

함께 살았습니다.

 

 

오늘은 저의 오랜세월 아토피 경험을

바탕으로 아토피에 걸리면 나타나는 증상,

병원에서 할 수 있는 치료방법,

집에서 할 수 있는 치료방법 등을

알려드리려 합니다.

아토피 증상

 

우선 아토피에 걸리면 나타나는 증상부터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다들 아시겠지만

아토피에 걸리면 몸 곳곳에서

빨간색 두드러기 같은게 납니다.

그 부분은 굉장히 간지럽구요.

저 같은 경우에는 팔 접히는 구간,

다리가 접히는 구간이 그랬습니다.

 

처음에는 그랬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얼굴에도 점차 올라왔습니다.

아토피 피부과 치료

 

우선 아토피 증상이 나타난다면

가까운 피부과에 가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가까운 피부과에 가시면

그 쪽에서 먹는 약이나 

바르는 연고 같은거를 처방해 줄겁니다.

 

저 같은 경우에 연고는

리도스타 엘리델 연고를 처방 받았는데

정말 심할때는 리도스타를 바르고

좀 괜찮아 진 것 같으면 엘리델을 바릅니다.

 

 

아토피는 사실 피부과에 가지 않으면

치료할 수 있는 방법이 

제 생각으로는 없는 것 같습니다.

 

아토피 연고를 꽤 오랜시간 발라본

제 후기로는 굉장히 좋습니다.

집에서 하는 아토피 치료

 

지금 부터 제가 말씀드릴

집에서 아토피를 치료할 수 있는

방법이라 함은

피부과에서 연고를 처방받았다라는

가정하에 가능한 방법입니다.

 

아무리 피부과에서 받은 연고를 발라도

제가 지금 말씀드릴 방법을 

전혀 하지 않으시면 나아지지 않을 것이고

제가 지금 말씀드릴 방법을

잘 따라하셔도 피부과에서 처방받은

연고를 바르지 않으신다면

나아지지 않을 것 입니다.

 

 

첫 번째 방법은 아주 당연하지만

아토피 부위를 긁지 않는 것 입니다.

 긁으면 긁을수록 아토피는

더욱 심해집니다.

 

두 번째 방법따뜻한 물로

샤워하지 않는 것 입니다.

따뜻한 물로 샤워를 하게되면

피부의 자극이 심해져

아토피도 더욱 심해집니다.

 

 

세 번째 방법아토피 부분을

매일매일 비누로 씻어주기 입니다.

세 번째 방법을 안한다고 아토피가

더 심해지는 것은 아니지만

한다면 더욱 빠르게

아토피를 치료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제가 말씀드린 방법을 따라하다 보면

언젠가 아토피가 완치될 겁니다.

그치만 그 때 부터가 중요합니다.

아토피가 완치됬다고 해서

제가 말씀드린 아토피가 있던 부위를

계속 긁고 따뜻한 물로

지속적이게 샤워를 한다면

또 다시 아토피가 재발 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저도 아토피가 완치됬다고 생각해서

계속 따뜻한 물로 샤워하고

아토피 부위를 시원하게 긁었었는데

얼마 지나지 않아 아토피가

재발되었습니다.

 

오늘 제가 아토피와 관련해서 말씀드릴 

부분은 여기까지 입니다.

다들 제 방법 참고하셔서

아토피 꼭 이겨내시길 바랍니다.

 

 

그럼 여기서 오늘 아토피 관련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